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강천섬 힐링센터 '여주 안단테' 프로그램 진행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강천섬 힐링센터 '여주 안단테' 프로그램 진행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3.04.26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8~29일 이틀간 강천섬 힐링센터에서 시범운영 프로그램 ‘여주 안단테’를 진행한다.(사진=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8~29일 이틀간 강천섬 힐링센터에서 시범운영 프로그램 ‘여주 안단테’를 진행한다.(사진=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여주=유형수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8~29일 이틀간 강천섬 힐링센터에서 시범운영 프로그램 ‘여주 안단테’를 진행한다.

강천섬 명소화 사업의 일환인 강천섬 힐링센터는 지상 2층, 연면적 890㎡의 규모로, 센터 내 친환경 놀이터, 강의실, 교육실, 정원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재단은 올해 초 여주시로부터 강천섬 힐링센터를 위탁받아,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시설 안전 점검 및 문화관광 프로그램을 기획해왔다.

첫 시범운영 프로그램인 ‘여주 안단테’는 보고, 듣고, 호흡하는 다양한 명상·힐링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시민들은 스트레스와 수많은 생각으로 무거워진 마음을 잠시 내려놓고, 한 발 물러서서 자신을 바라보는 시간을 통해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먼저 소리를 통해 마음을 치유하는 ‘싱잉볼 명상’은 노래하는 그릇이라는 뜻을 가진 티베트 전통악기를 활용한 프로그램이다. 표면을 문지르거나 두드릴 때 잔잔하게 퍼지는 낮은 음파에 집중하다 보면 몸과 마음에 휴식을 안겨준다.

후각을 통한 호흡으로 마음을 치유하는 ‘향기테라피’도 운영된다. 보이지 않지만, 익숙하고 새로운 향기는 공간의 느낌을 바꿔 안정감과 편안함을 선물한다. 또 다양한 문화예술 작품을 통해 쉬어가는 ‘그림명상’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범 운영인 만큼 관내 임산부, 노인, 경찰관, 소방관, 지역주민 등 특정계층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재단은 향후 이용자들의 만족도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여주시민을 위한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이순열 이사장은 “남한강의 수려한 자연환경을 품은 강천섬을 배경으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 많은 시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