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평택 북부지역 사회복지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평택 북부지역 사회복지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 임정규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3.04.27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북부권역 지역사회 복지를 위한 네트워크 활성화
(사진=평택시)
평택시 위탁기관인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20일 복지서비스 전달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사진=평택시)

[평택=임정규기자] 평택시 위탁기관인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20일 평택 북부권역 사회복지기관인 부락종합사회복지관, 평택시가족센터와 지역주민에 대한 복지서비스 전달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은 평택시청소년재단, 북부청소년문화의집, 부락종합사회복지관, 평택시가족센터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서의 주요 내용으로는 각 기관이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에 대한 복지서비스 전달체계 구축을 위해 적극 협력하며, 인적·물적자원의 교류를 통해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돕고, 정서지원 활동 및 문화활동 프로그램 활성화 등 통합적인 지원체계 네트워크 구축이다.

평택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내 실질적인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여 평택 지역사회 안전망을 잘 구축할 수 있으면 좋겠다. 또한 서로가 함께 힘을 모아 평택지역을 위해 의견을 나누고 논의하며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북부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사회복지사와 청소년지도사가 지역주민(청소년)을 위해 사명감과 정의감을 가지고 마음을 모아 발굴하고 협업하여 지원하는 업무협약이 되었으면 한다. 더 많은 지역주민(청소년)을 위해 끝까지 함께하고 싶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