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오는 2일 '제6기 지속가능발전대학' 개강
이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오는 2일 '제6기 지속가능발전대학' 개강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3.04.28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 2일부터 이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지속가능발전대학을 운영한다.(사진=이천시)
오는 5월 2일부터 이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지속가능발전대학을 운영한다.(사진=이천시)

[이천=유형수기자] 오는 5월 2일부터 이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지속가능발전대학을 운영한다.

지속가능발전대학은 시민을 대상으로 지구환경 보전과 기후변화 위기대응 및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인식 확산을 위해 지난 2018년 개설된 이후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수강 인원은 30명 정원으로 이달 27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고, 설봉공원 내 지속가능발전교육센터에서 5월 한 달간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총 5강의 커리큘럼으로 진행한다.

주요 강좌는 1강 지속가능발전과 SDGs의 이해(오수길 고려사이버대 교수), 2강 지속가능한 지구환경(조흥범 서경대 교수), 3강 기후변화와 에너지(조성화 수원기후변화체험관장), 4강 지속가능한 파트너십(박연희 이클레이 한국사무소장), 5강 지속가능성과 포용도시(이창언 평택대 교수)로 구성되어 있다.

협의회 관계자는 “지난 대학에 대한 평가를 반영하고 이번 11기 협의회 위원들의 관심사가 청년 창업인 점을 고려하여 각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로 강사진을 구성한 만큼 수강자들의 호응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 상임회장은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한 UN의 권고와 국가와 지자체의 법령이 있지만 일반 시민들의 인식은 다소 부족한 실정”이라며, “많은 시민들께서 참여하여 지구환경보전과 기후변화 대응에 대한 교육을 통해 미래 세대와 현 세대가 신뢰를 쌓아가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수료식은 내달 30일 지속가능발전교육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