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환 계양구청장, 자매결연도시 부안군 우호 교류 방문
윤환 계양구청장, 자매결연도시 부안군 우호 교류 방문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3.05.05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도시 간 다양한 분야에서 보다 실질적이고 밀접한 교류 추진 위해 방문
윤환 계양구청장이 우호 교류 활성화를 위해 관계 공무원 과 부안군을 방문해 제10회 부안 마실축제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계양구청

[인천=임영화기자]윤환 계양구청장이 자매결연도시 간 우호 교류 활성화를 위해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과 함께 4일과 5일, 이틀간의 일정으로 부안군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10월 계양구와 부안군이 자매결연 협약을 맺은 인연으로 마련됐다.

윤환 구청장과 관계 공무원들은 이번 일정 동안 ‘제10회 부안 마실축제’에 참석하고 부안군의 우수 시설 현장을 방문해 계양구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윤환 구청장은 취임 이후 줄곧 현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여러 상황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껴야 한다고 말해왔다.

부안에 도착한 윤환 구청장 일행은 고마제 농촌테마공원, 부안 반다비 체육센터, 부안스포츠파크를 방문했다.

부안군의 공원․체육시설과 장애인 편의시설 등 현장을 꼼꼼히 살펴보며 향후 계양꽃마루 부지 내 조성을 구상하고 있는 체육 단지 등 계양구 여가․체육시설의 특화 방향을 논의했다.

이후 자리를 옮겨 권익현 부안군수와 관계 공무원들을 만나 간담회를 진행했으며, 이 자리에서 양측 단체장은 향후 두 도시 간 지속적인 교류 협력과 상생 발전을 위해 뜻을 모았다.

윤환 구청장은 “지난 자매결연 체결 이후 처음 만나는 자리로 부안군 관계자들을 다시 만나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다.”면서 “앞으로 이런 만남의 자리를 자주 만들어 도시 간 실질적인 상생 방안을 함께 발굴하자.”라고 말했다.

또한 부안 마실축제 행사장을 함께 둘러보며 축제 부스 설치, 행사 구성, 체험 활동, 안전 관리 상황을 확인하면서 향후 계양산 국악제, 계양구민의 날 행사 등 계양구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관계자들과 논의했다.

일정을 마치며 윤환 구청장은 “자매결연지 간에 밀접한 관계를 구축하고 나아가 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면서 “지자체 간 단순 결연에 그치지 않고 상호 소통과 다양하고 실질적인 교류 협력을 통해 구민에게 도움이 되는 방안을 발굴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