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립도서관, 사람책(휴먼북 라이브러리) 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동두천시립도서관, 사람책(휴먼북 라이브러리) 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 김해수 기자 kimhs8488@kmaeil.com
  • 승인 2023.05.10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에서는 사람책(휴먼북 라이브러리)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사진=동두천시)

[동두천=김해수기자] 동두천시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에서는 사람책(휴먼북 라이브러리)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사람책’은 도서관에서 ‘책’을 빌리는 대신 ‘사람’을 빌리는 것으로, 독자들은 준비된 사람책의 목록을 훑어보고 읽고 싶은 책(사람)을 선택하여 대화를 통해 생생한 인생경험을 만날 수 있다. 세상에 단 한 권뿐인 사람책의 삶의 지혜와 사랑을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올해는 총 9명의 사람책이 활동하고 있으며 문화기획자, 심리상담가, 소방관, 그림책 지도사, 학예연구사 등 다양한 직업군의 사람책이 이용자들과 만남을 갖고 있다.

사람책 이용자들은 “다양한 경험과 인생관, 새로운 시작에 대해 알게 되어서 좋았다”, “한 방향 소통이 아닌 공감할 수 있는 사람책과 감정을 공유할 수 있어서 소중한 시간이었다”, “평소 나눌 수 없는 이야기를 전문가와 편하게 나눌 수 있어 좋았다”, “다양한 사람책과의 만남을 통해 사람을 만나고 ‘나’를 만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 등의 후기를 남겼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궁금한 사항은 도서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