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꼬마 농부의 텃밭 프로그램 실시
미추홀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꼬마 농부의 텃밭 프로그램 실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5.17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꼬마 농부의 꼬마 텃밭’ 교육 프로그램 운영 모습. 사진제공=미추홀구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 미추홀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가정의달을 맞아 17일과 18일 아이들이 채소 편식을 극복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텃밭 채소를 키우며 배우는 ‘꼬마 농부의 꼬마 텃밭’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프로그램은 미추홀구 어린이 급식소 영유아를 164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영양 전문가로부터 채소에 담긴 영양과 효능에 대해 배우는 텃밭 채소 영양교육과 텃밭에서 자라는 채소를 직접 만져보며 체험하는 수확 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프로그램을 통해 수확한 텃밭 채소는 각자의 시설 및 가정으로 가져가 직접 요리해 먹을 수 있다.

센터는 수확한 텃밭 채소와 함께 관련된 영양 교육자료를 제공해 기관 및 가정에서 꾸준한 식습관 지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영양 교육자료에는 아이들이 수확하고 체험해 본 채소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와 활동자료가 구성돼 있어 시설과 가정에서의 자체적인 활동을 이어갈 수 있다.

정현정 미추홀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인하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교수)은 “ 식습관이 형성되는 영유아 시기를 보내는 아이들에게 이번 행사가 채소에 대해 흥미를 느끼고 긍정적인 인식을 가져 골고루 먹는 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