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주 시장단 및 의회대표단, 고양 대표 생태 명소 장항습지 방문
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주 시장단 및 의회대표단, 고양 대표 생태 명소 장항습지 방문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05.19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동환 고양시장 “다양한 분야로 상호협력 확대되기를”
- 파비안 마이어 시장 “한국 일정 중 장항습지 방문이 가장 인상 깊어”
(사진=고양특례시)
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주 슈투트가르트시(市) 파비안 마이어 제1시장, 포르츠하임시(市) 펙터보흐 시장 및 의회 대표단이 고양시의 대표적인 생태 명소 장항습지를 찾았다.(사진=고양특례시)

[고양=이기홍기자] 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주 슈투트가르트시(市) 파비안 마이어 제1시장, 포르츠하임시(市) 펙터보흐 시장 및 의회 대표단이 고양시의 대표적인 생태 명소 장항습지를 찾았다.

고양특례시는 지난 18일 국제 멸종위기종 서식지 보전 정보교류를 위해 바덴-뷔르템베르크주 시장단 및 의회대표단 16명이 람사르 습지인 장항습지에 방문하고 오찬을 가졌다.

장항습지는 우수한 생태계의 가치를 인정받아 수도권 습지보호지역 중 유일하게 람사르 습지로 등록됐다. 동아시아-대양주 철새이동경로 파트너십(EAAFP) 등재될 정도로 세계적인 생태자원의 보고이기도 하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습지분야 뿐만 아니라 기후변화와 경제 등 다양한 분야로 상호협력이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파비안 마이어 시장은 이에 공감하고, “한국에서 여러 일정 중 장항습지를 방문한 것이 가장 인상 깊었으며 앞으로도 계속 교류가 이어지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독일 서남부에 위치한 바덴-뷔르템베르크주는 흑림, 라인강 상류 람사르 습지와 세계적으로 유명한 생태도시인 프라이부르크가 위치한 곳이다.

특히, 슈투트가르트는 메르세데스 벤츠 등 자동차 회사의 본사가 들어선 경제 도시이면서도 도심 내 바람 길이나 도시 숲이 잘 조성되어 있어 자연환경 보전과 도시 발전이 균형을 이룬 도시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