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세계 금연의 날 맞아 캠페인 전개
인천 동구, 세계 금연의 날 맞아 캠페인 전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5.30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금연의 날 맞아 캠페인 전개 모습. 사진제공=인천동구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 동구가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흡연의 폐해를 알리고 금연을 권장하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매년 5월 31일은 세계 금연의 날로, 세계보건기구(WHO)가 담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1987년 지정했으며, 올해 세계 금연의 날 주제는 ‘담배 대신 식량 재배(Grow food not tabacco)’다.

동구보건소는 담배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금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복지관, 사업장 등에서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아,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금연 교육 등 다양한 교육과 홍보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앞서 동구보건소는 지난 3일과 10일, 24일 현대제철 인천공장 직원을 대상으로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해 큰 호응을 받았으며, 12일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와 19일 화도진 축제에서도 홍보부스를 운영, 흡연의 위험성과 금연의 중요성에 대해 홍보했다.

또 25일에는 시청 본관앞 애뜰광장에서 인천시와 함께 ‘금연시작! 나를 위한 첫걸음’ 금연캘리그라피 행사를 진행했다.

아울러 오는 6월 7일까지는 ‘간접흡연 Zero! 걷기 챌리지’를 운영, 워크온 커뮤니티 가입 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4일 동안 총 1만보를 달성한 참여자들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777명에게 기념품을 지급한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금연은 나뿐만 아니라 소중한 나의 가족, 동료들과 함께 건강해지는 방법”이라며 “금연 홍보 캠페인을 통해 담배 재배로 병들어가는 지구와 우리의 식탁에도 도움이 되고자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함께 나누고, 금연 실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