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지역 가치 창출가 포럼 '안성장뎐' 개최
안성시, 지역 가치 창출가 포럼 '안성장뎐' 개최
  • 진두석 기자 dsjin6@hanmail.net
  • 승인 2023.06.1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가치 창출가들이 모여드는 문화접경지대 안성
- 지역 문화를 만들어내는 ‘지역 가치 창출가’ 활동을 통해 안성의 가능성 탐구
- 문화도시 로컬브랜딩 상권 활성화를 위한 정책지원과 제도 정비방안 논의
(사진=안성시)
안성시는 지역 가치 창출가(로컬 크리에이터)가 모여드는 안성을 주제로 한 포럼 ‘안성장뎐’을 지난 9일 개최했다.(사진=안성시)

[안성=진두석기자] 안성시는 지역 가치 창출가(로컬 크리에이터)가 모여드는 안성을 주제로 한 포럼 ‘안성장뎐’을 지난 9일 개최했다.

이 날 ‘골목길 경제학자’ 전국을 누비며 골목상권 활성화 연구에 매진하고 있는 로컬브랜딩 전문가 모종린 연세대 교수의 강연이 있었다. 모종린 교수는 로컬 문화가 도시경쟁력의 근간이 된 사례를 소개하며 로컬 비즈니스 모델의 최근 경향과 지역 가치 창출가 중심의 지역 재생을 위해 필요한 정책지원 방향에 대하여 강의했다.

이어서 송용운 안성 대나무낚시대 명장과 ‘우리동네 파바로티’ 고희전 대표의 안성 지역자원과 활동 소개가 있었고, 부산 무명일기 오재민 대표와 (전)충주문화도시센터 이상창 PM, 서울 서촌방향 설재우 대표의 지역 가치 창출 사례발표가 있었다.

포럼에는 문화도시추진단, 문화해봄기획단을 비롯하여 안성의 청년창업자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안성이 문화로 경쟁력을 갖춘 지역이 되기 위한 이번 발걸음에 함께했다.

행사에 참석한 김보라 시장은 “자본은 당장의 성과가 나오지 않는 일에 투자를 하지 않지만 행정에서는 기다려줄 수 있다”며 “안성을 살고싶은 매력적인 도시로 만들기 위해 행정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