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송정중앙공원 야간경관조명 점등식 개최
군포시, 송정중앙공원 야간경관조명 점등식 개최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3.06.13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년 군포시 주민참여예산 협치형 공모사업 선정으로 민·관 협치 실현
송부동경관조명점등식 (사진=군포시)
송부동경관조명점등식 (사진=군포시)

[군포=권영창기자] 군포시 송부동은 ‘2022년 군포시 주민참여예산 협치형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확보한 사업비 1억으로 송부동 주민자치회와 동 행정이 힘을 모아 이른바 민·관 협치를 통해 ‘송정중앙공원 야간경관조명 설치사업’을 마무리하고 6월 9일 송정중앙공원에서 ‘점등식’을 개최하였다.

군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신나는 식전 공연으로 문을 연 점등식에는 하은호 군포시장, 이길호 군포시의장, 이학영 국회의원, 도·시의원 등을 비롯한 1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하여 점등식을 함께 기념하였다.

군포시 최초 LED 야간경관조명이 설치된 송정중앙공원은 2개 구역으로 나누어, 제1구역에는 달, 토끼, 나무 등의 LED 조명이, 제2구역에는 민들레, 무지개 벤치 등의 LED 조명이 설치되어 재미있고 이색적인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군포시의 또 다른 명소가 될 것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점등식이 새로운 시작이 되어 앞으로 우리 송부동과 군포시를 환하게 밝혀주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김재덕 송부동 주민자치회장은 “민관협치로 작년 5월부터 추진한 송정중앙공원 야간경관조명 설치사업이 드디어 완성되어 주민대표로서 너무나 감격스럽다. 송정중앙공원이 군포시의 랜드마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점등식에 앞서 송정지구 저류지에서는 송부동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2023 경기도 주민자치 경연대회’에서 확보한 우수사업비를 활용하여 다양한 만들기 체험과 축하공연을 담은 “송부동 빛나는 달빛축제”를 개최하여 300여 명의 시민이 마을 축제를 함께 즐겼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송부동 행정민원팀나 송부동 주민자치회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