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지자체 합동평가 산림분야 '우수기관' 선정
강화군, 지자체 합동평가 산림분야 '우수기관' 선정
  • 박경천 기자 pgcark@hanmail.net
  • 승인 2023.06.13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군이 전국 226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산림청이 주관한 2023년 산림분야 합동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사진=강화군)
강화군이 전국 226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산림청이 주관한 2023년 산림분야 합동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사진=강화군)

[강화=박경천기자] 강화군이 전국 226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산림청이 주관한 2023년 산림분야 합동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평가에서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산림자원 육성, 산불방지 및 산림병해충 방제 성과 달성 등 전 분야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2018년과 2021년에 이어 3번째 우수기관 선정이다.

평가지표는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산림자원 육성 달성, 산사태 예방·대응 체계 구축, 산불방지 성과 달성도, 산림병해충 방제, 소외계층 산림복지서비스 이용권 사용 확대, 목재 이용 우수사례 등 6개 분야에 대해 평가한다.

군은 지난해 산사태 예방을 위해 산사태취약지내 사방사업 5개소 시행, 임도 2km 신설, 건전한 산림육성을 위한 숲가꾸기 사업 482ha, 조림 사업 5ha, 신속한 산림병해충 방제를 위한 항공방제 등 산림사업을 적극 추진했다.

또한, 산불대책본부를 운영해 산불전문 예방진화대와 읍․면 산불감시원 등을 산불 취약지역에 집중 배치하여 순찰하고, 유관 기관과 긴밀한 협력으로 산불로부터 군민의 안전과 재산 및 산림피해를 최소화한 점에 대해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우리군은 산림면적이 43%를 차지하고 있으며, 우수한 산림자원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산림자원을 육성하여 공익적 가치를 증대시키고 각종 재해로부터 산림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