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28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광주시, 제28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정영석 기자 aysjung7@kmaeil.com
  • 승인 2023.06.1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명예환경감시단 위촉 등
(사진=광주시)
광주시가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28회 환경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사진=광주시)

[광주=정영석기자] 광주시가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방세환시장, 국회의원, 시의회의장, 시도의원과 환경인 지역사회단체장, 시민 등 4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제28회 환경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시가 처음으로 주관하는 환경기념 행사로,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고 우리의 공동 노력과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광주시 새 이야기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환경 분야 유공자 및 ‘광주시 탄소중립 실천 경진대회’입상자 표창, 광주시 소년소녀합창단 공연, 미래세대가 전하는 바람과 ‘우리의 약속’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돼 많은 관심과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환경보전을 위해 시민 환경감시 활동기구인 ‘광주시 명예환경감시단’ 51명을 위촉하고 출범식을 함께 가져 그 의미를 더했다. 

한편 ‘광주시 명예환경감시단’은 앞으로 2년간 자연환경 훼손과 생활환경 오염행위를 감시하고 주민계도와 홍보활동을 하게 된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헌신 봉사하시는 환경인과 각자의 분야에서 실천하고 있는 기업, 단체,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시민 여러분과 함께 미래세대에게 더 나은 미래, 지속가능한 삶을 물려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