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제1기 민주실버정치대학 성황리 마무리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제1기 민주실버정치대학 성황리 마무리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6.19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월 30일(화)부터 6월 16일(금)까지 총 3주과정
- 은빛청춘과 함께 승리하는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제1기 민주실버정치대학 수료식.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

[인천=김정호기자]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은 지난달 30일 부터 6월 16일까지 인천시당 세미나실에서 3주간 총 5강으로 진행 된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제1기 민주실버정치대학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실버정치대학은 3주과정으로 진행됐으며, 민주당의 뿌리로서 목소리를 내어 주시는 실버 당원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실버조직의 저변확대 역량강화를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지난 3월, 청년당원을 대상으로 한 청년정치학교 성원에 이어 실버당원을 대상으로 한 민주실버정치대학 또한 4일만에 선착순 100여명이 마감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고, 수료식에는 김교흥 시당위원장을 비롯해 남영희 지역위원장, 핵심당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진행됐다.

커리큘럼은 첫째 주 ▲문희상 前 국회의장의 「정치란 무엇인가」둘째 주 ▲김성진 한의사의 「100세시대 건강한 노후 한방으로 지키기」 ▲유승숙 와와실버레(뇌)크에이션 연구소 소장의「뇌가 살아야 내가 산다(치매예방 웃음프로그램)」 셋째 주 ▲우경섭 서예가의 「서예를 통한 더불어민주당 5대 핵심가치의 이해(이론&실습)」 ▲김교흥 시당위원장의「민주당의 미래, 나아가야 할 길」등 전·현직 국회의원과 유명 강사진을 초빙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로 구성됐다.

마지막 날 수료식에서는 민주당 뿌리당원으로서 가슴에 새겨야 할 ‘더불어민주당 5대 핵심가치의 이해’ 라는 주제를 가지고 본인이 가장 우선시 하는 당의 핵심가치를 화선지에 옮겨 적는 서예 퍼포먼스로 마무리 하며 2024 총선승리를 염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