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세종병원, 재능나눔 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인천세종병원, 재능나눔 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6.21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병원 소속 의료진 강사로 출격
7월 1일 병원 지하1층 비전홀서
개원의들이 현장서 진료하며 접하는 증상 및 질환 등 실질적 주제로 구성
심장 관련 진료 노하우도 공유
참여자 대한의사협회 연수 교육 평점 부여
인천세종병원 전경. 사진제공=인천세종병원

[인천=김정호기자]인천세종병원(병원장 오병희)이 개원의사를 대상으로 재능나눔을 펼친다.

인천세종병원은 다음달 1일 오후 2시 50분부터 병원 지하1층 비전홀에서 ‘제1회 개원의 연수강좌’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전반적인 지역사회 의료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한 병원의 재능나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역 내 개원의들과 최신 의료 트렌드 및 치료사례 등 의료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같은 재단 부천세종병원에서 함께 시행해오다 이번에 인천세종병원에서 단독으로 처음 개최하게 됐다.

강좌는 개원의들이 현장에서 1차 진료하면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증상 및 질환 등 실질적인 주제로 구성됐다. 세종병원 소속 의료진이 직접 강사로 나선다.

무려 17명의 심장혈관흉부외과·심장내과 전문의를 보유하고, 지난해 인천지역 최다 심장수술 성과를 기록하는 등 심장분야에 특화된 인천세종병원의 진료 노하우도 접할 수 있다.

세부적 강좌 주제는 성인예방접종의 최신지견(감염내과 조희범 과장), 호르몬치료의 외래치료 전략(산부인과 박황신 과장), 비만 환자의 접근과 최신치료(외과 이성배 과장), 인천세종병원 ESG 경영 소개(오병희 병원장), X-ray상 심장이 커졌다고 합니다(심장내과 이수연 과장), 간기능검사 이상의 해석(소화기내과 정진용 과장), 연속혈당 측정과 당 관리(내분비내과 이숙정 과장) 등이다.

좌장은 오병희 병원장·홍경섭 진료부원장·윤형선 인천계양속편한내과 원장·박상우 상우내과 원장이 담당하며, 진행은 김경희 임상교육실장이 맡는다.

오병희 인천세종병원장은 “의원 혹은 병원을 운영하는 개원의들이 혹여 놓칠 수 있는 최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며 “지역사회 의료를 책임지는 동반자로서 함께 소통하고 공감해 지역의료 발전 및 주민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연수강좌 참여자는 대한의사협회 연수 교육 평점 3점이 부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