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기도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평택시지회, '장애인 건강증진 프로젝트' 수료식 진행
사)경기도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평택시지회, '장애인 건강증진 프로젝트' 수료식 진행
  • 임정규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3.06.23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평택시)
2023년 장애인건강증진 프로젝트 ‘함께해요 건강동행’ 상반기 일정을 마무리하며 수료식을 진행했다.(사진=평택시)

[평택=임정규기자] 사)경기도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이하 사)경뇌협) 평택지회가 지난 20일 평택시 장애인회관 4층 체력단련실에서 2023년 장애인건강증진 프로젝트 ‘함께해요 건강동행’ 상반기 일정을 마무리하며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장애인 건강증진 프로젝트 ‘함께해요 건강동행’은 건강 취약계층인 평택시 뇌병변 중증장애인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2022년에 이어 올해도 사)경뇌협 평택지회, 국민건강 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 경기도 물리치료사 협회의 협업으로 운영되어 더욱 큰 의미가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원활한 사업 운영을 위한 각 관계기관의 간담회, 건강보험공단의 건강 부스 체험하기 및 장애인과 보호자를 위한 정서 지지 프로그램, 경기도 물리치료사 협회의 장애인 체력단련 프로그램 등이 포함되어있으며, 이날 진행된 수료식은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 조사와 함께 우수 참여자에게 상품을 증정하며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이 주어졌다.

우수 참여자 공00 씨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중증장애인인 우리에게 필요한 것에 귀 기울여주시고 함께 고민해주시는 건강보험공단과 적십자 봉사단, 물리치료사 선생님들을 보며 매시간이 소중했고, 고마움을 느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런 프로그램들이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사)경뇌협 평택지회 관계자는 “장애인의 건강한 몸과 마음은 건강한 사회참여의 원동력이 된다. 협회는 이번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다양한 건강증진 및 사회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함께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 장애의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이 더욱 안정적이고 체계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