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사조」 제8호 발행... “잃어버린 동극을 찾아서 Ⅱ” 등 수록
「아동문학사조」 제8호 발행... “잃어버린 동극을 찾아서 Ⅱ” 등 수록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3.06.26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권영창기자]아동문학전문지 <아동문학사조> 8호가 7월 1일자로 발행된다.

<아동문학사조> 8호에는 지난 호에 이어  “잃어버린 동극을 찾아서 Ⅱ”를 특집으로 다루고 있으며 박상재 주간의 「동극 이론과 한국 동극 발달사」, 정호순 교수의 「이영준 동극론」, 고성주, 김병규, 송경은, 김숙희, 강수성 작가의 <특선 동극>이 눈길을 끈다. 
이와 함께 원로 아동문학가 강정규 작가, 문삼석 시인 인터뷰, <다시 읽고 싶은 동시 ‧ 동화>의 이종택 시인, 오탁번 작가의 작품도 눈여겨 볼만하다. 

「아시아 현대아동문학사」에서는 오타케 키요미 교수의 <일본아동문학사>, 권애영 박사의 <중국아동문학사>가 연재되었다. <만나고 싶은 작가‧ 시인>에서는 동시인 서향숙론(임성규), 그림책작가 이수지론(기도연), 동화작가 노경수론(김옥선), 정성란론(남순), 박신식론(박가연), 이경순론(하근희) 등의 평론이 실렸다. 

가장 주목을 받는 내용은 제7회 신인문학상 당선작인 안정선 시인의 동시조 「선물」 외 2편, 이풍자 시인의 동시 「내 그림」 외 1편, 김미선 작가의 동화 「최고의 3분」, 김연수 작가의 동화 「까치와 여우」, 지상선 평론가의 평론 「박상재 동화에 숨겨진 자기 서사의 힘」이다. 

이밖에도 함영연 작가의 <동화 서평>, 우동식 평론가의 <청소년소설 서평>, 김영관, 노경수 시인의 <동시 서평>과 특선동화의 정설아, 최명, 특선동시의 김영관, 신재순, 박예분, 연지민, 조은결, 채경미 시인의 작품이 관심을 끌고 있다. 에필로그로 지난 13일 81세로 타계한 김구연 시인에 대한 추모조시(박상재 주간)가 애절한 여운을 남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