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평동 주민자치회, '제16회 남양주시 출산 준비 교실' 성료
호평동 주민자치회, '제16회 남양주시 출산 준비 교실' 성료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3.06.26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호평동 주민자치회가 「제16회 남양주시 출산 준비 교실」을 성료했다./남양주시 제공
남양주시 호평동 주민자치회가 「제16회 남양주시 출산 준비 교실」을 성료했다./남양주시 제공

[남양주=조태인기자]남양주시 호평동 주민자치회가 「제16회 남양주시 출산 준비 교실」을 성료했다.

지난 23일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주광덕 남양주시장, 권순욱 호평동 주민자치회장, 지역 내 임산부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는 저출산 시대 출산 준비 교실을 통해 예비 부모의 육아 부담을 감소하고 함께하는 육아 공감대를 형성해 출산 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남양주보건소, 남양주풍양보건소, 남양주시의사회가 주최하고, 호평동 주민자치회, 남양주시산부인과의사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1부에서는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산부인과 이근영 교수가 ‘산모들이 알아야 할 필수 의학 지식’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으며, 2부에서는 산모들을 위한 조윤경 연주자의 가야금 공연 및 경품 추첨이 이뤄졌다.

권순욱 호평동 주민자치회장은 “남양주시 출산 준비 교실에 참여한 산모들이 임신·출산·육아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심신의 안정을 얻어 건강하고 행복한 출산을 하길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 출산 준비 교실’은 지역 내 산부인과 병원과 협력해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임산부를 대상으로 임산부 건강 강좌 및 태교 음악회를 제공하는 호평동 주민자치센터의 활성화 사업으로, 지난 2010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했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