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산업진흥원-일산서부경찰서, 리빙랩 활성화 및 지역사회 안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고양산업진흥원-일산서부경찰서, 리빙랩 활성화 및 지역사회 안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06.30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이 직접 지역 문제 발굴 및 해결방안 모색하는 리빙랩 사업 협력 체계 구축
업무 협약식(23.6.28.)(사진=고양특례시)
업무 협약식(23.6.28.)(사진=고양산업진흥원)

[고양=이기홍기자] 고양산업진흥원이 지난 28일 일산서부경찰서와 고양특례시 지역 문제 해결 및 지역사회 안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시민해결단 등 리빙랩 지원 사업 수행 시 인프라 적극 지원, 일산서구 지역 안전강화 정책 추진 시 양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 상호 간 협력, 리빙랩 활성화 등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진흥원과 일산서부경찰서는 2022년 리빙랩 사업 추진 시 일산동 ‘일방통행도로 안전 및 환경 개선’문제 발굴 과정에서 상호 협력한 바 있으며, 이번 업무 협약으로 향후 고양 스마트시티 리빙랩 사업에서 지속적인 업무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오창희 원장은 “리빙랩 사업은 지역 기관들과의 협력이 중요한데,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든든한 지원군을 얻게 되었다. 향후 고양특례시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리빙랩 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아 한층 발전하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임학철 서장은 “범죄예방진단팀의 적극적인 리빙랩 사업 참여와 전문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주민들과의 협업을 통한 범죄 예방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더욱 안전한 일산서구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진흥원은 도시 문제를 시민이 직접 발굴하고 전문가와 함께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고양 스마트시티 리빙랩’사업을 2018년부터 추진 중이며, 올해도 7월 중에 시민해결단 3팀을 선정하여 지역 문제를 발굴하고 차기년도에 스마트시티 서비스로 구현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