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대한민국 안전 대전환’ 2023년 집중 안전 점검 완료
화성시, ‘대한민국 안전 대전환’ 2023년 집중 안전 점검 완료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6.30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화성시)
화성시가 삼성전자 메모리기술혁신팀·민간전문가들과 함께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대한민국 안전 대전환’ 집중 안전 점검을 완료했다. (사진=화성시)

[화성=최규복기자] 화성시가 삼성전자 메모리기술혁신팀·민간전문가들과 함께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대한민국 안전 대전환’ 집중 안전 점검을 완료했다. 

‘대한민국 안전 대전환’ 집중 안전 점검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추진해오던 ‘국가안전대진단’의 새로운 명칭으로 민관이 합동으로 노후·고위험 시설물을 점검하여 안전을 확보하는 예방 및 대비 활동이다.

시는 당초 91개소를 점검대상으로 선정하였으나, 정자교 붕괴에 따라 교량 등 구조물 20개소를 추가하여 총 111개소를 최종 선정했다.

또한, 시에서는 90개소를 분야별 민간전문가와 함께 점검을 실시했고 특히 그 중 21개소는 삼성전자 메모리기술혁신팀이 지역사회 안전을 위한 재능봉사의 일환으로 참여했다.

점검 결과 약 50여 개소에 대한 현지시정 및 보수·보강 사항들이 발굴되었으며 매월 마지막 일자에 시 홈페이지를 통해 점검결과 및 조치현황을 공개할 계획이다.

정승호 기획조정실장은 “집중 안전 점검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꼭 필요하다”며, “이번에 함께 안전진단에 참가한 삼성전자 메모리기술혁신팀 등 민간 전문가들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사고없는 화성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