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조아용' 이모티콘 16종 무료 배포 이벤트
용인특례시, '조아용' 이모티콘 16종 무료 배포 이벤트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7.04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선 8기 1주년 기념…이모티콘 16종 채널 친구 27만명에 무료 배포
 조아용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 홍보 웹 배너 (사진=용인특례시)

[용인=최규복기자] 용인특례시가 시 공식 캐릭터 ‘조아용’의 이모티콘을 새로 만들어 27만 명에게 무료 배포한다. 민선 8기 1주년 기념 깜짝 이벤트다.

시는 오는 7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친구 27만 명에게 조아용 이모티콘 16종을 배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모티콘은 ‘힘겨운 출근길’, ‘거침없는 퇴근’, ‘거북목이 된 조아용’, ‘들썩이는 컴퓨터 자판’, ‘작은 월급’, ‘두려운 월요일’, ‘더위 먹은 직장인’ 등으로 직장인으로 변신한 조아용이 일터에서 겪는 일상과 애환을 귀엽고 익살스럽게 표현했다.

이모티콘을 받으려면 카카오톡 앱 실행 후 우측 상단 친구검색 창에서 ‘용인시’를 검색해 ‘채널 추가’ 버튼을 눌러 친구로 등록하면 된다.

이모티콘은 7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 배포하며, 배포된 이모티콘은 3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단, 이벤트 시작 전에 채널을 추가한 사람이 27만명이 넘으면 무작위로 27만명을 선정해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시가 지난해 4월 진행된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에선 배포 시작 19분 만에 이모티콘 25만 개가 모두 소진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조아용은 용인시를 상징하는 ‘용(龍)’ 캐릭터로 귀엽고 친숙한 이미지로 시민들에게 전폭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 4월 조아용 굿즈를 오프라인으로 판매하는 ‘조아용in스토어’가 문을 연 데 이어 올해 2월에는 온라인 오픈마켓도 개설,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조아용을 상업적으로 무단 사용하거나 무분별한 상표 도용을 막을 수 있도록 특허청 상표 등록까지 완료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조아용 이모티콘을 다시 출시 해 달라는 시민들의 요청이 빗발쳐 민선 8기 1주년을 기념해 이모티콘 16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선착순 이벤트인 만큼 이모티콘을 기다리셨던 시민들은 미리 채널을 추가해 친구 등록을 하시면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