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화성교육도서관, '여름 특강 프로그램' 초등생 80명 선착순 모집
경기화성교육도서관, '여름 특강 프로그램' 초등생 80명 선착순 모집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07.04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오산 지역 초등학생 및 학부모 대상, 4일 10시부터 선착순 접수
- 스토리 온더 블록, VR/AR 체험하기, 보드게임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
- 독서, 역사 등 다양한 주제로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학습 기회 제공
경기화성교육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여름 특강 프로그램’초등학생 참가자 8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사진=경기도교육청)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경기화성교육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여름 특강 프로그램’ 초등학생 참가자 8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특강은 오는 25일부터 8월 11일까지 교육도서관 열린 강의실 2층에서 대면으로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4가지 주제로 스토리 온더 블록, 우리나라를 지킨 독립운동가, 상상 가득한 세상! VR/AR 체험하기, 부모와 함께하는 보드게임 등이다.

먼저, ‘스토리 온더 블록(Story on the Block)’에서는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그림책을 읽고 나만의 상상력을 블록으로 표현할 예정이다.

‘우리나라를 지킨 독립운동가’는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나라의 독립을 위해 각자의 의무를 다해 국권 회복에 힘쓴 이름 모르는 독립운동가를 알아보는 활동이다.

또한, ‘상상 가득한 세상! VR/AR 체험하기’에서는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에 대해 알아보고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상상 가득 콘텐츠를 제작·감상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부모와 함께하는 보드게임’에서는 학부모와 초등 1~2학년 자녀가 수학 개념을 활용한 보드게임을 함께 체험하며 학생 두뇌 계발을 증진시킬 예정이다.

이경희 경기화성교육도서관장은 “도서관에서 독서와 역사 등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학생들이 창의적 사고를 형성하는데 더욱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신청은 경기화성교육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 재료비는 별도로 부담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