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전국 최초 수소 통학버스 달린다
인천, 전국 최초 수소 통학버스 달린다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7.04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시·교육청·환경부·기업 등, 학생통학 수소 버스 전환 업무협약 체결
- 수소통학버스 3대 도입, 환경교육 컨설팅, 수소 시설 견학 등 실시해 환경 인식 개선도
(사진)수소 통학버스 . 사진제공=인천시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는 인천시교육청 학생안전체험관에서 환경부, 인천시교육청, 현대자동차, SK E&S, 운수사업자와 함께 인천 학생성공버스 수소 통학버스 도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인천학생성공버스’는 인천시 교육청이 교통 인프라 구축이 지연되고 있는 일부 개발지역을 중심으로 운행하는 권역별 학생통합 순환버스다.

학교에서 개별적으로 운영되는 방식이 아닌, 권역별로 운행되는 것은 전국 최초 사례로, 27대를 투입한다.

학생성공버스 중 3대가 수소 버스로 운행될 예정인데, 수소 통학버스를 운행하는 사례도 전국에서는 처음이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신규 수소 버스 출고에 따라 점진적 확대를 위해 함께 뜻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수소 버스를 이용하는 학교에 환경교육 컨설팅 제공, 수소 생산 시설 견학을 지원해 환경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제고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미세먼지나 유해화학물질 등을 배출하지 않는 환경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대중교통수단으로 수소 시내버스 2024년까지 700대 전환을 시작으로, 2030년까지 전체 준공영제 시내버스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민간기업 통근 전세 버스, 화물차 등 수소차 6만대 보급 및 전 지역 20분 이내 접근 가능한 수소 충전소 인프라 구축 확대로 수송 분야 수소경제 전환 가속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조인권 시 경제산업본부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학생 통학버스를 수소 버스 전환될 수 있도록 구매보조금을 지원할 예정인데, 특히 시내버스, 통근 전세 버스, 화물차 등 상용 수소차 보급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