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익 부천시장, 심곡동 자율방역단과 해충 박멸 작업 나서
조용익 부천시장, 심곡동 자율방역단과 해충 박멸 작업 나서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3.07.07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 통해 장마철 해충 대응…‘위생 안전 확보’
조용익 부천시장과 심곡동 자율방역 봉사단 단체 기념촬영 모습 (사진=부천시)
조용익 부천시장과 심곡동 자율방역 봉사단 단체 기념촬영 모습 (사진=부천시)

[부천=김도윤기자] 조용익 부천시장이 지난 6일 심곡동 자율방역 봉사단과 함께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해충 박멸 작업에 나섰다.

이번 활동은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본격적인 장마의 영향으로 해충 발생이 증가하는 것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답부천’은 현장에서 답을 찾기 위해 부천시에서 운영하는 시민 공감·소통 시책이다.

조용익 시장은 심곡동 자율방역 봉사단과 심곡1동 주민지원센터 주변을 시작으로 방역 취약지인 새마을 동네 주변까지 도보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이와 더불어 봉사단원들과 해충 매개 감염병 예방 등 위생 안전이 확보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논의도 전개했다.

이어 조 시장은 방역 활동에 자발적으로 나서고 있는 봉사단원들을 격려했으며, 이들이 겪는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심곡동 자율방역 봉사단은 올해 6월부터 매주 2회 방역 차량을 통한 연무 소독과 휴대용 방역기를 이용한 연무 방역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여름이 끝나는 9월까지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위생해충의 발생과 활동이 활발해지는 장마철을 맞아 철저한 방역소독에 솔선수범하고 있는 심곡동 자율방역 봉사단에 감사를 표한다”며 “방역 관련 물품 등을 적극 지원해 방역 사각지대가 없는 부천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