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 청년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
iH, 청년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7.08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현동해드림1차·2차, 총 60호 모집
용현동해드림1차·2차 청년 매입임대주택 전경. 사진제공=인천도시공사

[인천=김정호기자]iH(인천도시공사)는 인천지역 내 청년 주거안정을 위해 용현동 소재 청년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를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매입임대사업은 무주택 미혼청년의 주거안정을 위해 신축 다세대주택 등을 매입하여 시중시세 30% 수준으로 저렴하게 임대하는 주거복지사업으로, 이번에 모집하는 용현동해드림 1차·2차 주택은 전용면적 17~21㎡ 규모 총 60호이며, 성별을 구분하여 단지를 배정한다.

공유주방·세탁실에서 취사와 세탁이 가능하며, 학업․취업 등의 사유로 이주가 잦은 청년층의 수요를 반영해 책상, 에어컨, 전자레인지, 냉장고 등 가전제품이 갖춰져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신청자격은 만 19~39세 무주택 미혼 청년으로 생계·주거·의료급여 수급자, 한부모가족, 월평균소득 100% 이하인 주거취약계층이며, 2년 단위로 계약하여 입주자격 유지 시 최장 6년까지 거주 가능하다.

용현동해드림1차·2차 청년 매입임대 예비입주자 모집 관련 세부사항은 iH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되고, 추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iH 콜센터에서 유선 상담도 가능하다.

조동암 iH 사장은 “주거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학업과 취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청년 매입임대주택이 든든한 보금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수요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