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뮤직코이노니아'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우수마을 선정
용인특례시, '뮤직코이노니아'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우수마을 선정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7.11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로부터 예술특화부문 우수마을 평가…일·학습·문화 선순환 체계 구축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우수마을로 선정된 뮤직코이노니아의 공연 모습 (사진=용인특례시)

[용인=최규복기자] 용인특례시는 동백마을의 ‘뮤직코이노니아’가 경기도 주관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예술특화부문 우수마을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경기도는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29일까지 도내 103개 평생학습마을을 평가해 9개의 우수마을을 선정했다.

지난 2019년 평생학습마을 공동체로 선정된 ‘뮤직코이노니아’는 지역 주민을 위한 음악프로그램과 합창단, 공연연출기획자 자격증 과정을 운영했다.

이어 2019년부터 2022년까지 바이올린과 첼로, 오보에 등 오케스트라 연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16명의 연주자를 양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해 연말에는 용인특례시청 마루홀에서 하모니 콘서트를 개최해 재능을 뽐냈고, 동화마을 페스티벌 등 각종 마을축제에도 활발하게 참여했다.

이어 올해부터 전문 공연단체인 ‘다올오케스트라’로 자립에 성공하면서 일과 학습, 문화가 선순환하는 평생학습마을공동체의 가치를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마을 공동체 기반의 평생학습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 것이 이번 우수마을 선정으로 이어졌다”며 “지속가능한 학습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법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