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2023년 우리동네 학습공간 여름체험교실 수강생 공모
오산시, 2023년 우리동네 학습공간 여름체험교실 수강생 공모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7.12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물(사진=오산시)
홍보물(사진=오산시)

[오산=최규복기자] 오산시가 집 앞 10분 거리에 유휴공간을 활용한 ‘우리동네 학습공간’에서 공간대표가 직접 강의하는 ‘우리동네 학습공간 여름체험교실’에 참가할 수강생을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

‘우리동네 학습공간’프로젝트란, 생활권 내의 유휴공간을 우리 동네 학습공간으로 지정하고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도민의 근거리 평생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오산시에는 총 57개소의 우리동네 학습공간이 지정되어 있는 가운데 카페, 공방, 작은도서관, 평생교육시설 등 다양한 유형의 시설이 등록되어 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에 지정되면 인증 현판 제공, 지정시설 홍보 및 여름체험교실 프로그램 강사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2023년 우리동네 학습공간 여름 체험교실은 오감만족 K-디저트 떡만들기(한국문화센터), 엄마랑 함께 베이킹 컵케이크(오초), 나무공예 도마만들기(공방미)등 총 75개로, 다채로운 원데이클래스 프로그램이 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가족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각 공간대표가 다양한 교육·체험 콘텐츠를 가지고 직접‘우리동네 학습공간 여름체험교실’ 강사로 참여한다. 교육 기간은 7월 24일부터 8월 12일까지 20일간 운영된다.

우리동네 학습공간 여름체험교실은 7월 12일 수요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 하며 자세한 교육내용은 오산시 교육포털‘오늘e’ 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