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호우 ‧ 화재 피해 현장 긴급 방문
박승원 광명시장, 호우 ‧ 화재 피해 현장 긴급 방문
  • 하상선 기자 hss8747@kmaeil.com
  • 승인 2023.07.1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승원 시장, 12일 호우 피해 현장, 화재 현장 잇달아 방문
- 호우 피해‧화재 현장서 철저한 조사와 재발 방지 대책 주문
- 무의공 음식문화거리 이동노동자쉼터 설치 현황 점검도
박승원 광명시장은 12일 지난 11일 화재가 발생한 하안동 아파트 현장을 방문했다. (사진=광명시)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난 11일 화재가 발생한 하안동 아파트 현장을 방문했다. (사진=광명시)

[광명=하상선기자] 박승원 광명시장이 12일 관내 호우 피해 현장, 화재 발생 현장 등을 잇달아 방문하며 민생 돌보기에 나섰다.

최근 호우와 폭염이 교차하는 데다 갑작스레 화재까지 발생하자 긴급하게 현장을 찾아 민심을 달래고 재발 방지대책을 수립하기 위한 행보이다.

먼저 찾은 곳은 지난 11일 화재가 발생한 하안동 아파트. 박 시장은 이 자리에서 “어린이와 노약자 등 화재로 피해당한 주민이 더 있는지, 임시 거주 등 추가 지원이 필요한지 상세히 조사하라”고 지시하고 “화재 원인을 신속히 파악해 두 번 다시 같은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책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시는 피해 주민들에게 식수를 지원하는 한편 관리사무소와 하안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피해 주민의 민원을 조치하고 있다.

박 시장은 이어 10일 내린 호우로 광명5R구역과 광명2R구역 공사현장에서 토사가 도로로 유출된 현장을 방문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두 곳의 공사 구역 경계 배수로 정비가 미흡해 토사가 유출된 만큼 양쪽 시공사와 협의해 같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책을 세워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토사 유출로 인근 마을에 피해가 발생하지는 않았으며, 현재 무너진 둑을 높게 쌓아 배수로를 정비하고 빗물받이 준설을 완료한 상태이다. 도로변 유출 토사도 청소를 마쳤다. 광명시는 더 많은 비가 내릴 경우에도 피해가 없도로 철저히 대비해 줄 것을 시공사에 추가로 요청했다.

박 시장은 마지막으로 일직동 무의공 음식문화거리에서 ‘간이 이동노동자 쉼터’ 설치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차질 없는 쉼터 설치와 함께 이동노동자들의 노동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곳은 지난 2021년 철산상업지구 내에 설치된 이동노동자쉼터에 이어 관내 두 번째로 조성되는 이동노동자쉼터이다. 무의공 음식문화거리 만남의 광장 공원 부지에 27㎡ 규모로, 내부에는 냉난방기, 냉온수기, TV, 소파 등 휴게시설이 설치돼 올해 10월 문을 열고 연중 24시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