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스타트업캠퍼스·경기도주식회사 현장정책회의 개최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스타트업캠퍼스·경기도주식회사 현장정책회의 개최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07.13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판교테크노밸리 조성 현황 및 활성화 방안 점검
- 경기도주식회사 신규사업 적정성·필요성 검토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고양12, 국민의힘)가 13일 성남 판교에 위치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스타트업캠퍼스와 경기도주식회사를 방문하여 현장정책회의를 개최했다.(사진=경기도의회)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위원장 김완규, 고양12, 국민의힘)가 13일 성남 판교에 위치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스타트업캠퍼스와 경기도주식회사를 방문하여 현장정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현장정책회의는 성남시 일원에 조성된 경기도형 혁신클러스터인 판교테크노밸리의 조성 현황과 활성화 방안을 점검하고, 경기도주식회사의 플랫폼 서비스 확장 및 친환경(RE100) 사업 등 신규 사업 계획의 적정성·필요성을 면밀히 검토하기 위한 차원에서 기획됐다.

업무보고를 받은 위원들은 경제과학진흥원 판교클러스터혁신본부에는 산학연 협업생태계강화, 혁신클러스터 성공 모델의 확산, 유관기관간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 등을 당부하는 한편, 경기도주식회사에는 배달특급 효율성 제고, 기관 특성 및 사업 목적 달성을 위한 사업 추진 등을 강조했다.

위원들은 스타트업캠퍼스에 예비·초기 스타트업 창업가를 위한 프로그램을 통합 운영하기 위해 마련된 경기창업허브 창업공간을 둘러보는 한편, 디지털 신기술(5G·AI등) 융합을 통한 혁신디바이스 기술개발의 전주기를 통합 지원하는 디지털 오픈랩을 방문하며 각종 인프라를 살펴보고 추가 지원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완규 위원장은 “판교테크노밸리는 경기도는 물론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혁신 거점으로서 더욱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연구·창업활동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어떠한 창업·기술 아이디어든 개발하고 실험하고 보육할 수 있는 공간이 되어야 할 것”이라 강조하며, “산학연 협력, 스타트업 문화 조성, 민간투자 활성화 등 각종 지원이 충분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임위원회 차원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