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아동복지시설 아동돌봄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오산시, 아동복지시설 아동돌봄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7.14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산시)
오산시가 지난 11일, 13일 양일에 걸쳐 관내 아동복지시설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오산시)

[오산=최규복기자] 오산시가 지난 11일, 13일 양일에 걸쳐 관내 아동복지시설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관내 다함께돌봄센터(함께자람센터) 및 학교돌봄터, 지역아동센터, 틈새돌봄교실, 그룹홈 등 오산시 아동복지시설 돌봄종사자 총 38개 기관,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오산대학교 유아교육과 권기남 교수의 강의를 맡아 아동 문제행동의 이해와 지도를 주제로 발달적 관점에서의 문제행동 바라보기, 문제행동 예방을 위한 지원 방법, 문제행동 사례별 문제행동 지도방법 등에 대해 교육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종사자는 “그간 아동들의 문제행동 대응이나 아동간 중재 등에  애로가 많았는데, 다양한 사례를 들으며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전문지식을 채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남겼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초등돌봄 종사자들의 직무 역량이 강화되고 아동들에 대한 올바른 교수법으로 양질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