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1인 가구 고립·고독사 예방 방안 논의
오산시, 1인 가구 고립·고독사 예방 방안 논의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7.1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산시)
오산시가 1인 가구 고립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한 ‘함께On 희망On 오산’ 사업 모니터링 간담회를 지난 17일 개최했다.(사진=오산시)

[오산=최규복기자] 오산시가 1인 가구 고립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한 ‘함께On 희망On 오산’ 사업 모니터링 간담회를 지난 17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1인 가구 고립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한 ‘함께On 희망On 오산’사업 운영상황을 중간 점검하고, 건의 사항이나 업무 노하우 공유 등을 통해 1인가구 고립 및 고독사 예방사업의 체계적인 운영방안을 강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6개 동 행정복지센터, 오산종합사회복지관,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담당자 등 총 9개 기관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간담회는 1인가구 고립 및 고독사 예방 실태 조사 및 홍보 결과, 1인 가구 집단 심층면접 및 고립예방 프로그램 진행 결과, 문제점 및 건의사항,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고독사 예방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민관 협력기관 간의 역할을 강화하고, 1인 가구의 사회적 고립과 위기가구를 발굴할 수 있도록 지역 중심의 예방적 활동 방향과 협력 방안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전욱희 희망복지과장은 “고립 및 고독사는 더 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니고 사회가 함께 따뜻한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해결해야한다”며, “앞으로 민관협력 고독사 예방체계를 적극적으로 운영하여, 고립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견하고, 복지서비스를 다각적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