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병원, ‘폐렴 치료’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 획득
시화병원, ‘폐렴 치료’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 획득
  • 김덕진 기자 enidec@naver.com
  • 승인 2023.07.19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폐렴 치료’ 잘하는 병원 입증
▲시화병원 전경(사진제공=시화병원)
▲시화병원 전경(사진제공=시화병원)

[시흥=김덕진기자]경기 시흥에 위치한 시화병원(이사장 최병철)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제5차 폐렴 적정성 평가’ 1등급을 받았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이번 적정성 평가는 지난 21년 10월~22년 3월까지 6개월간 폐렴으로 입원한 만 18세 이상 성인 환자에게 항생제 치료를 한 의료기관이 대상이며, 시화병원은 ▲산소포화도 검사 실시율 ▲중증도 판정 도구 사용률 ▲객담 도말검사 처방률 ▲객담 배양검사 처방률 ▲첫 항생제 투여 전 혈액 배양검사 실시율 ▲병원 도착 8시간 이내 항생제 투여율 등 총 6개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여 질적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시화병원 호흡기내과 김민정 과장은 “폐렴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지만, 면역저하 환자나 고령층 환자가 치료시기를 놓친다면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는 질병이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호흡기질환 환자들이 믿고 찾아와 치료 받을 수 있는 안전한 진료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화병원은 지난 5월 만성폐쇄성폐질환(COPD)과 천식 적정성 평가에서도 1등급을 획득하여 지역 내에서 정확하고 신속한 호흡기 질환 치료가 가능한 의료기관임을 입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