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여성고용 활성화 위한 '기업체 협력망' 회의 개최
용인특례시, 여성고용 활성화 위한 '기업체 협력망' 회의 개최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7.1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인여성새로일하기센터, 14개 기업체와 여성 채용자 장기 고용유지 방안 논의
용인특례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18일 여성 친화적인 기업문화 조성과 여성 인력 고용 촉진을 위한 ‘기업체 협력망’ 회의를 개최했다.(사진=용인특례시)
용인특례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18일 여성 친화적인 기업문화 조성과 여성 인력 고용 촉진을 위한 ‘기업체 협력망’ 회의를 개최했다.(사진=용인특례시)

[용인=최규복기자] 용인특례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센터 내 회의실에서 여성 친화적인 기업문화 조성과 여성 인력 고용 촉진을 위해 ‘기업체 협력망’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용인새일센터 관계자와 용인한방병원, ㈜일터노무안전관리, ㈜한고연, ㈜태산상역 등 관내 14개 기업체 대표 및 인사담당자가 참석했다. 용인새일센터가 기업체 협력망을 구축하고 협업회의를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회의에서는 용인새일센터가 진행하는 여성 채용을 위한 지원 사업 및 행사를 소개하고 채용자의 장기적인 고용유지 방안을 논의했다. 용인새일센터와 기업체는 여성의 고용유지율을 높이기 위한 여성 친화적 기업환경 조성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용인새일센터는 2021년 8월 개소 이후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위해 취업 상담 및 직업교육훈련 등 종합적인 원스톱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2년에는 641명, 올해 현재 기준 442명의 경력 단절 여성에게 일자리를 알선했다.

센터는 앞으로 여성의 경력 단절을 예방하기 위해 장기 고용을 유도하는 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회의에 참석한 한 기업체 대표는 “용인새일센터가 회사에 꼭 필요한 직원을 소개해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새일센터의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역량 있는 구직자를 선발하고 추천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용인새일센터는 경력 단절 여성이 성공적으로 다시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대일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여성 구직자를 찾는 기업이나 구직 여성들이 새일센터를 많이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