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집중호우 피해농가 현장 점검 및 긴급 복구 지원
영양군, 집중호우 피해농가 현장 점검 및 긴급 복구 지원
  • 김상일 기자 tkddlfl012@naver.com
  • 승인 2023.07.19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농가를 방문하여 농업인의 안타까운 마음을 위로하고 구체적인 피해 상황을 점검하였다.(사진=영양군)

[영양=김상일기자] 영양군은 지난 7월 18일 집중호우로 인해 약 45ha의 농작물 피해를 입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농가를 방문하여 농업인의 안타까운 마음을 위로하고 구체적인 피해 상황을 점검하였다.

7월 18일 영양군은 평균강우량 108.60mm(누적) 최고강우량 입암면 128.0mm 최고시우량 입암면 47.5mm를 기록, 특히 입암면 산해 3·4리와 신사1리 영양읍 현3리와 감천2리 등은 우심지역으로 보고되었다.

이날 영양군수는 농업축산과장, 건설안전과장 및 피해 읍면장들과 함께 피해현장을 방문·점검하며, 복구에 대한 신속한 지원 대책 마련을 지시했다.

고추·콩 등 농작물이 피해가 컸으며, 호우피해 정밀조사가 끝나면 피해 규모는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였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장마는 여느때 보다 길고 단기간에 폭발적인 강우량을 기록, 전국 곳곳에 많은 양의 피해를 가져와 다수의 희생자 및 이재민을 발생시켰다. 우리군은 별다른 피해 없이 지나가길 바랐지만 애석하게도 이번 집중호우로 인해 많은 양의 농작물 피해 및 농경지가 침수·유실되어 너무 안타까운 상황이다.”며“호우피해 농가의 아픈 시름을 덜 수 있도록 신속히 지원 대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상일 기자
김상일 기자 다른기사 보기
tkddlfl01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