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중앙동, ‘마음 돌봄, 함께 돌아봄’ 프로그램 진행
오산 중앙동, ‘마음 돌봄, 함께 돌아봄’ 프로그램 진행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7.20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취약계층에 '함께하는' 정서 지원 서비스 제공
(사진=오산시)
오산시 중앙동이 지난 19일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마음 돌봄, 함께 돌아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사진=오산시)

[오산=최규복기자] 오산시 중앙동이 지난 19일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마음 돌봄, 함께 돌아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마음돌봄, 함께돌아봄’은 가족관계 단절 및 사회적 교류가 뜸해져 우울증 발생이 우려되는 정서 취약계층을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1대1로 일촌을 맺어 안부를 확인하고 비누를 함께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총 2회에 걸쳐 진행된다.

관내 오색시장 내 취약 지역에 거주하는 노인 세대 및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함께하는' 정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그들의 자존감을 회복하고 정서적 안정감을 주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 추진을 위해 중앙동은 지난 4월 관내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23명을 정서 취약계층으로 선발했으며, 지난 5월 대상자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1대1로 짝을 지었다.

이날 공예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봉사단체로 활동하고 있는 지음봉사단에서 무료 강의를 맡았으며, 어르신 10명과 중앙동 협의체 위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우기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르신들은 다른 계층보다 우울감, 고독감 등 정서적으로 취약하기에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며, “우리 주변의 어르신들이 외로움을 느끼지 않도록 정서적 안정감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사업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요새 말할 사람도 없고 날씨도 우중충해서 외로웠는데, 함께 만들기를 하다 보니 안부 전화해주는 분과도 친해지고, 예쁜 비누를 만들어서 기분이 좋다”며 참석 소감을 남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