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피플 창의융합연구소, ‘지식 나눔 캠페인’ 전개
위클리피플 창의융합연구소, ‘지식 나눔 캠페인’ 전개
  • 이시은 kmaeil86@naver.com
  • 승인 2023.07.2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대상 취업 NCS 특강 및 청소년 진로캠프를 통해 미래 인재육성 기여”
최근영 위클리피플 창의융합연구소 소장이 취준생 대상 NCS 실무 면접 강의를 하고 있다. 사진 = 위클리피플 창의융합연구소
최근영 위클리피플 창의융합연구소 소장이 취준생 대상 NCS 실무 면접 강의를 하고 있다. 사진 = 위클리피플 창의융합연구소

[경인매일=이시은 인턴기자] 위클리피플 창의융합연구소(소장 최근영)는 청년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정보커뮤니티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취업준비생들이 공공기관 및 대기업 입사 시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할 기본서류 준비부터 자소서 작성, 커뮤니케이션 면접까지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세부프로그램 특강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영 소장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의 전반적인 이해 및 회사에서 실제 직무 수행에 적합한 필요한 지식, 기술, 태토 능력을 갖추기 위해 영역별 멘토링을 진행한다”며 “특히, NCS 영역 별 ▲직업기초, ▲의사소통, ▲수리, ▲문제해결, ▲자기개발, ▲자원관리, ▲대인관계, ▲정보, ▲기술, ▲조직이해에 창의융합적 사고를 적용하여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위클리피플 창의융합연구소는 청년 대상 취업 NCS 특강 뿐 아니라 청소년 진로캠프, 고교학점제, 과제탐구 등 특강을 꾸준히 진행하여 청소년들의 창의적 사고와 미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식 나눔 캠페인’을 전개해 오고 있다. 

이시은
이시은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