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7~8월 '시민 생존수영' 교육 진행
용인특례시, 7~8월 '시민 생존수영' 교육 진행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7.2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애인·비장애인 200여 명 대상... 전문강사가 물속의 위급상황 대처법 등 안내
생존수영교육이 진행되는 모습(사진=용인특례시)

[용인=최규복기자] 용인특례시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청소년수련관), 용인도시공사(남사스포츠센터), 3개 구 장애인복지관과 협력을 통해 생존수영교육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교육 대상은 학교 교과에서 생존수영이 의무화돼 있는 초등학생을 제외한 보호자 동반 6세 이상 시민이다. 교육 대상은 기존에 신청을 통해 모집한 약 200명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나눠 교육한다.

교육에서는 수영 및 생존수영 전문자격증을 갖춘 전문강사가  다양한 방법으로 물에 뜨기, 구명조끼 착용법 및 체온 유지법, 선박 탈출훈련 등 위급상황 대처법, 응급처치 및 기본 심폐소생술 실습 등을 가르친다.

물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면서 적응하도록 하고, 물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했을 때의 대처법을 익히는 등 자신감과 생존능력을 갖추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장애인은 남사스포츠센터, 기흥구장애인복지관, 수지구장애인복지관에서 27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2주간 주 2회씩 하루 2시간 교육한다. 비장애인은 청소년수련관에서 24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주 5회씩 하루 2시간 교육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생존수영은 물에서 자신을 지키기 위한 유일한 방법이다”라며 “생존수영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더 많은 시민이 물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했을 때 안전하고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교육 기회를 늘리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