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예술인 기회소득’ 신청·접수···연150만원 지원
하남시, ‘예술인 기회소득’ 신청·접수···연150만원 지원
  • 정영석 기자 aysjung77@hanmail.net
  • 승인 2023.07.24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월 30일 기준 예술활동증명 유효자 중 개인중위소득 120% 이하 대상
- 연 150만원 2회에 걸쳐 분할지급 예정 
하남시청 전경(사진=하남시)
하남시청 전경(사진=하남시)

[하남=정영석기자] 하남시가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예술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를 24일부터 시작한다. 

예술인 기회소득 사업은 지역예술인이 창작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예술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 대상은 사업 지원 기준일인 올해 6월30일 현재 하남시에 주소를 둔 예술활동 증명 유효자 중 개인소득 인정액이 2023년도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에 해당하는 19세 이상 예술인이다. 단, 신진예술활동증명자는 제외한다.

재산 및 소득 조사를 거쳐 조건을 충족한 예술인에게 연 150만원을 2회 분할지급하며, 1차 지급은 소득재산 조사가 완료 후 9월부터 순차적으로 이뤄질 계획이다.

신청기간은 9월 4일까지이며, 경기민원24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신청 하거나 관할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타 사회보장제도로 지원받는 자는 예술인 기회소득을 지급받을 경우 수급자격 또는 급여의 변동이 있을 수 있으므로 사전에 해당 행정복지센터 등의 관련 반드시 담당자와 사전 상담 신청해야 한다.

신청 자격 및 제출서류 등의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및 하남시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