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행안부 주관 '2023년 혁신성과 확산지원사업' 공모 선정
광주시, 행안부 주관 '2023년 혁신성과 확산지원사업' 공모 선정
  • 정영석 기자 aysjung77@hanmail.net
  • 승인 2023.07.25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힐링 스마트 횡단보도 조성, 비닐하우스·농로 주소정보시설 사업 등 2건 선정, 교부세 6,000만원 확보
광주시청 전경(사진=광주시)
광주시청 전경(사진=광주시)

[광주=정영석기자] 광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3년 혁신성과 확산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혁신성과 확산지원사업은 우수한 정부혁신 성과를 전국 지자체에 확산하기 위해 자치단체 공모를 통해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지난 5월 말부터 6월 9일까지 진행됐으며 광주시는 힐링 스마트 횡단보도 조성사업, 비닐하우스 및 농로 주소정보시설 설치 사업 등 2건을 신청하여 2건 모두 선정돼 특별교부세 6,000만원을 확보했다.

힐링 스마트 횡단보도 조성사업은 기존 횡단보도에 바닥보행신호등 및 음성안내 보조장치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스몸비족, 어르신 및 어린이 등 교통약자들을 위한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해 교통 안전사고를 줄일 뿐만 아니라 음성안내장치에 새소리 등 아름다운 선율의 음향신호를 제공해 보행 시 심적 안정감을 높이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비닐하우스 및 농로 주소정보시설 설치 사업은 농로 관내 주요 농로 구간에 주소정보 시설을 설치하여 사고 발생 시 신속한 위치 파악을 통한 위기상황 대처는 물론 택배기사 등 농로 이용자 편의성 제고에 기여할 수 있다. 특히, 기초번호판에 QR코드를 삽입하여 긴급 상황 발생 시 빠른 통화가 가능하도록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앞으로도 광주시 여건에 맞는 차별화된 시책을 적극 발굴 하겠으며 이와 더불어 시민의 삶을 변화시키는 혁신행정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