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하반기 '세세세학교' 학습모임 모집
용인특례시, 하반기 '세세세학교' 학습모임 모집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7.26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재능기부자와 학습모임 연결
- 학습 소외계층 대상 찾아가는 평생학습교실 운영을 통해 교육복지 실현
용인특례시가 운영하는 평생학습 세세세학교 교실의 모습(사진=용인특례시)

[용인=최규복기자] 용인특례시는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2023년 하반기 세세세학교’에 참여할 학습모임(교실)을 모집한다.

‘세세세학교’는 ‘배우세, 나누세, 누리세’의 줄임말로 배움을 나누는 문화 확산과 학습 혜택에 소외되는 시민이 없도록 찾아가는 평생학습교실을 뜻한다.

용인시민이나 용인시 소재 직장에 재직 중인 5인 이상의 인원으로 구성된 학습모임(교실)이 학습장소를 선정해 강좌를 신청하면 재능기부자와 연결된다. 시는 학습모임(교실)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을 접수해 희망 분야의 재능기부자를 파견한다.

‘세세세학교’는 시간과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평생학습 기회를 얻기 힘든 소외계층을 우선 지원한다.

강좌는 친환경 패브릭 소품 만들기, 원예치료, 손뜨개, 캘리그라피, 기초 소묘, 서예 등이다. 하반기 운영은 9월부터 11월까지 10회차 강의가 진행된다.

수강 신청은 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의 양식을 작성하여 평생교육과에 팩스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평생교육 참여가 어려웠던 학습 소외계층이 ‘세세세학교’를 통해 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배우기를 바란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재능기부자와 함께 배우고 나누는 활동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평생학습 영역을 확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