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학교 담당자 대상 2023년 학교회계 예·결산 연수 실시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학교 담당자 대상 2023년 학교회계 예·결산 연수 실시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07.26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교회계 현장지원을 통한 각급학교 예산업무 담당자 역량 제고
- 학교 현장의 효율적인 예산 관리를 위한 실제 실천방안, 우수사례 공유
- 학교회계 예산 관련 안내를 통한 학교 현장의 효율적인 예산 관리 지원
(사진=수원시의회)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이 26일 고양교육지원청 3층 대강당에서 2023년 고양 학교회계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경인매일=이기홍기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이 26일 고양교육지원청 3층 대강당에서 2023년 고양 학교회계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관내 학교 학교회계 업무담당자 130명을 대상으로 학교회계 예산·결산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실제 학교 현장에서 K-에듀파인시스템 업무 처리 과정에 대한 실습을 함께 접목하여 진행하는 현장 밀착형 연수이다. 

이날 연수는 학교회계 재정집행 관리 계획 안내,  2022학년도 학교회계 재정집행 우수교 사례발표, 학교회계 예·결산 관련 이론 및 K-에듀파인 학교회계 시스템 실습 강의(예·결산 검토사항 및 시스템 처리 요령 등)로 구성하여 진행했다. 

실무경험이 풍부한 K-에듀파인 학교회계시스템 대표강사를 초빙하여 학교회계 예산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예결산 분야의 업무수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무담당자의  길잡이 역할을 제시하는 연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2022학년도 학교회계 재정집행 우수 유공 표창 수상자들의 학교회계 재정집행 운영 사례 발표를 통해 학교 실무자의 입장에서 효율적인 단위학교 재정운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효율적인 재정집행 필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고양교육지원청 고효순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회계 담당자의 역량 강화와 교육재정의 효율적 예산집행으로 학교 교육활동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교 사용자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고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