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박문호 작가의 ‘뇌과학과 창의성’ 인문학 특강
용인특례시, 박문호 작가의 ‘뇌과학과 창의성’ 인문학 특강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8.0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14일부터 29일까지 총 4회 온라인 강의…3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 신청 접수
용인특례시 저녁밥인문학 특강 포스터(사진=용인특례시)

[용인=최규복기자] 용인특례시는 ‘저녁밥 인문학 특강-인간의 뇌와 창의성에 대하여’를 마련하고 3일부터 참석자를 모집한다.

시는 직장인이나 학생 등 시민들이 일상을 마친 후에도 인문 소양을 넓힐 수 있도록 ‘저녁밥 인문학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인간의 뇌와 창의성에 대하여’ 특강에는 ‘뇌과학의 모든 것’, ‘뇌생각의 출현’의 저자이자 유튜브 채널 ‘박문호 TV’를 통해 뇌과학 분야 지식을 전하고 있는 박문호 박사가 강사로 나선다.

이번 강연에서 박 박사는 통합과학적 측면에서 바라본 인간의 뇌와 창의성에 대해 심층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14일 열리는 첫 강의에서는 뇌의 작동원리를 통해 기억이 장기기억으로 이어지는 방법을 설명하고, 21일 두 번째 강의에서는 인간의 생각과 지각이 행동으로 연결되는 방식을 뇌과학 측면으로 살펴본다.

28일엔 창의력을 높이기 위한 기억훈련법에 대해, 29일엔 인간의 습관이 형성되는 과정을 뇌의 기능과 작용법을 바탕으로 설명한다.

강의에 참석하려면 3일부터 용인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강의는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인 줌(ZOOM)을 통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뇌과학에 대해 깊게 알아보며 인문 소양을 넓힐 수 있도록 특강을 마련했다”며 “일상을 마친 저녁, 편안한 장소에서 듣는 저녁밥 인문학 특강이 시민들의 지식의 폭을 넓히는 자양분이 되도록 다양한 주제의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용인시 18개 공공도서관은 여름을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8월 한 달간 용인중앙도서관에서 ‘용인어린이천문대와 함께하는 천체사진전’이, 포곡도서관에서 펜드로잉 강좌 수강생의 작품 전시가 열린다.

수지도서관은 8일부터 11일까지 LED 부채를 만드는 3D펜 메이커 강좌를, 같은 기간 성복도서관은 초등 스페인어 기초수업 강좌를 연다. 남사도서관은 30일 꽃액자 캘리그라피 만들기를 진행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