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학교 대상 우수농산물 배송업체 현장점검···먹거리 안전 지킨다
파주시, 학교 대상 우수농산물 배송업체 현장점검···먹거리 안전 지킨다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08.0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파주시)
파주시가 지난 7월 27일 관내 초중고 및 특수학교 108개교(6만744명)에 친환경 등 우수농산물을 배송하는 업체 2곳(현진그린바이오, 제이에스푸드)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사진=파주시)

[파주=이기홍기자] 파주시가 지난 7월 27일 관내 초중고 및 특수학교 108개교(6만744명)에 친환경 등 우수농산물을 배송하는 업체 2곳(현진그린바이오, 제이에스푸드)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학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파주시 학교급식 서비스의 향상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점검 사항은 배송업체 작업장 온도 및 습도 관리, 냉장시설 위생상태, 배송차량 청결상태 등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점검 결과 2곳 모두 관리 상태가 우수했으며, 민원불편 처리에 대해서도 관리대장을 작성해 민원사항을 재점검하고 신속히 해결하는 등 민원 처리 능력도 양호한 것으로 확인됐다.

신향재 도시농업과장은 “학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학교급식 배송업체의 위생 상태와 민원 처리 등에 대해 지속적인 점검을 펼쳐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친환경 등 우수농산물 학교급식 지원사업은 안전한 친환경 농산물을 학교급식에 공급해 학생들의 식생활 개선과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농산물 공급 확대를 통한 관내 농가 소득 보장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