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전자영 의원, 기흥구 일대 교통취약지역 개선 방안 논의
경기도의회 전자영 의원, 기흥구 일대 교통취약지역 개선 방안 논의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08.03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심내 대중교통 문제 지적 … 경기도 ‘똑버스’ 필요성 강조
- “각 동별 대중교통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적극 행정” 요구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전자영 의원은 경기도의회 용인상담소에서 용인시청 대중교통과와 간담회를 갖고 기흥구 일대 교통편의 증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사진=경기도의회)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전자영 의원은 지난 2일 경기도의회 용인상담소에서 신나연 시의원, 임현수 시의원, 박병민 시의원과 함께 용인시청 대중교통과와 간담회를 갖고 기흥구 일대 교통편의 증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시도의원들은 도심내 교통취약지역에 경기도 수요응답형(DRT) ‘똑버스’ 도입 필요성을 강조했다.

전자영 의원은 “도심 내 마을버스 배차간격이 길거나 운행 횟수가 적고, 마을과 마을을 연결하는 대중교통 노선이 없는 지역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는 실정”이라며 “경기도 내에서 시군을 넘나드는 노선 버스 역시 코로나19 이후 정상화되지 않은데다 이동 거리가 멀어 배차간격이 길기 때문에 불만이 크다”고 지역 주민들의 애로 사항을 전달했다.

전 의원은 “이러한 도심내 교통취약지역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경기도에서 운영 중인 ‘똑버스’ 가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다”며 “도심권역 내 각 동별 교통 여건 등을 감안하여 용인시가 적극 행정에 나서야 한다”고 방안 모색을 강조했다.

최근 용인시의회 5분발언을 통해 경기도 똑버스 도입 필요성을 제기한 임현수 시의원은 “수원 광교 사례처럼 똑버스 활용도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동을 거점으로 지정해 시범운영을 검토해야 한다”며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대책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이에 용인시 대중교통과는 “마을버스 등 대중교통편을 면밀히 검토해 지역 실정에 맞는 대안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답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