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제10회 야맥축제' 먹거리·플리마켓 판매자 모집
오산시, '제10회 야맥축제' 먹거리·플리마켓 판매자 모집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8.0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물(사진=오산시)
홍보물(사진=오산시)

[오산=최규복기자] 오산시가 오는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열릴 제10회 야맥축제 개최를 앞두고 먹거리와 플리마켓 판매자를 모집한다.

오산 오색시장 야맥축제는 2016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 10회를 맞이한 가운데 행사를 거듭할수록 전국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는 축제이다.

특히 지난 6월 열린 제9회 야맥축제에는 전국 36개 브루어리에서 생산한 400여 종의 수제맥주와 전통시장 먹거리 등이 어우러져 역대 최대 규모인 관광객 12만 명이 방문했다.

이번 10회 야맥축제를 위해 8월 20일까지 먹거리 및 플리마켓 판매자를 모집한다. 오산시 지역주민과 매회 야맥축제에 참가한 적 있는 판매자를 우대한다. 참가를 원하면 오산시청 공식 페이스북(URL)과 전화로 신청하면 되고 결과는 개별적으로 안내될 방침이다.

다만 먹거리 판매자의 경우 수제 맥주 축제 문화에 관심이 있고 창업을 준비하고 있어야만 하는 조건도 있다.

축제를 준비하는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준비하는 과정에서 지역주민들과 교류와 소통의 기회로 결속력을 강화하는 시간이 되고 있으며 지역 외부에서 오는 방문객에게 오산시 매력과 특색을 알리는 기회의 장을 만들기 위해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김병주 지역경제과장은 “야맥축제가 오산시 대표축제로 10회까지 이어진 힘은 오산시민에게 있다. 다양하고 맛있는 먹거리와 전국의 브루어리, 오색시장 상인들과 방문객이 하나가 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많은 판매자가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