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다음달 16일부터 공공체육시설 통합예약시스템 시범 운영
용인특례시, 다음달 16일부터 공공체육시설 통합예약시스템 시범 운영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8.08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내 76곳 체육시설에 우선 실시…이용자 편의와 운영 투명성 확보 기대
용인특례시 공공체육시설 통합예약 시스템 (사진=용인특례시)
용인특례시 공공체육시설 통합예약 시스템 (사진=용인특례시)

[용인=최규복기자] 용인특례시가 다음달 16일부터 지역 내 체육시설을 대상으로 통합예약시스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공공체육시설 예약 창구를 일원화해 시민 누구나 공평하고 편리하게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체육시설 통합예약시스템 개선작업을 진행해왔다.

용인특례시는 지역 내 291개 체육시설 중 동네 개방형 체육시설 등 예약시스템이 필요하지 않은 시설을 제외한 76곳의 적합 시설에 우선 통합예약시스템을 도입해 시범운영 후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 관리자가 없어 관행적으로 동호회에서 관리했던 일부 공공체육시설에 시설 관리자를 배치하고, 직영시설은 용인시체육회와 용인도시공사에 위탁해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시범 기간 동안 조례 개정을 진행, 사용료 부담을 완화하고 사용료가 부과되지 않았던 일부 시설은 사용료를 징수할 계획이다.

그동안 시가 운영했던 공공체육시설은 관리주체에 따라 예약 방식이 달라 시설을 이용할 때 번거로움과 불편함을 감수해야 했다. 시는 이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 2월 체육시설 운영개선 계획을 수립해 시민과 동호인들의 의견을 듣고 협의를 진행해왔다.

시 관계자는 “공공체육시설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동호인 등 체육 관계자들과 기관의 협조가 필요하다”며 “체육시설 통합예약 운영이 110만 시민 모두가 생활체육과 관련된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