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립도서관,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 개강
동두천시립도서관,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 개강
  • 김해수 기자 kimhs8488@kmaeil.com
  • 승인 2023.08.0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은 8일 여름방학을 맞은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 프로그램을 개강했다.(사진=동두천시)

[동두천=김해수기자] 동두천시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은 8일 여름방학을 맞은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 프로그램을 개강했다고 밝혔다.

동두천시립도서관의 여름방학 특강은 초등 1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8월 8일(화)부터 8월 11일(금)까지 도서관 1층 문화누리실에서 운영되며 초등학생 1~3학년은 ‘비주얼 리터러시로 그림책 읽기’프로그램이, 초등학생 4~6학년은 ‘창의력을 키우는 마술 교실’프로그램이 각각 진행된다.

‘비주얼 리터러시로 그림책 읽기’프로그램은 시각적 이미지를 이해하고 의미를 부여하는 능력을 키우는 강좌로, 그림책을 창의적으로 해석해보고 글쓰기와 그리기 활동을 통해 글쓴이의 감정과 주제를 알아본다.

또 ‘창의력을 키우는 마술 교실’프로그램은 마술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수업으로, 어린이들의 창의력 개발과 발표력 향상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여름방학은 학생들이 평소 부족하게 느꼈던 학습이나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다”라면서 “이번 특강을 통해 시원한 도서관에서 재미있는 수업도 듣고, 다양한 활동을 경험해봄으로써 도서관과 한층 친해지고 독서의 즐거움을 알아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특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팀으로 문의하거나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