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건강기원 효(孝)잔치 개최
구리시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건강기원 효(孝)잔치 개최
  • 이진호 기자 jinho8027@naver.com
  • 승인 2023.08.09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 인창동 행정복지센터는 한여름 폭염으로 지친 저소득 홀몸 어르신들을 위로하고자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어르신 건강 기원 효(孝) 잔치’를 개최했다.(사진=구리시)

[구리=이진호기자] 구리시 인창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8일 한여름 폭염으로 지친 저소득 홀몸 어르신들을 위로하고자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어르신 건강 기원 효(孝) 잔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창동 민관협력 맞춤형 복지사업으로 추진된 이번 행사는 계속된 장마와 무더위로 건강이 우려되는 어르신들의 안전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가족의 부재로 외롭게 생활하는 30명의 홀몸 어르신들을 관내 식당으로 초대해 식사와 다과 등을 제공해 지역사회 소외계층 돌봄 강화에 기여했다.

남정자 위원장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힘들어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협의체 위원들과 뜻을 함께해 행복한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어르신들과 한자리에서 식사를 하며 안부를 물을 수 있어 더욱더 보람되고, 어르신들이 기력을 회복해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오늘 행사를 준비하신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의 수고와 온정에 감사드린다.”라며, “시에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시책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