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무한돌봄센터, 복지위기가구 제보 '카카오톡 채널' 운영
군포시 무한돌봄센터, 복지위기가구 제보 '카카오톡 채널' 운영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3.08.0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군포시복지사각지대발굴’ 추가하시고 도움 필요한 이웃을 알려주세요
군포시 무한돌봄센터는 주변의 복지위기가구를 발굴하기 위해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 '군포시복지사각지대발굴'을 운영 중이다.(사진=군포시)

[군포=권영창기자] 군포시 무한돌봄센터는 주변의 복지위기가구를 발굴하기 위해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 '군포시복지사각지대발굴'을 운영 중이다.

최근 폭우와 무더위, 지속적인 물가상승으로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군포시는 우리 지역의 사회적 고립가구, 노숙인,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으면 카카오톡 채널 “군포시복지사각지대발굴”을 통해 제보 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보를 원하거나 복지정보를 제공받고 싶으면 카카오톡 우측 상단의 검색창을 클릭한 후 “군포시복지사각지대발굴”을 입력하여 채널 추가하면 자동으로 가입되어 1:1 대화가 가능하다.

군포시 무한돌봄센터 관계자는 복지위기가구를 발굴하여 서비스를 연계하는 것은 많은 인내심과 노력이 필요한 과정인 만큼, 무엇보다 지역 주민들이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복지위기가구를 제보해 주는 것이 복지서비스 제공에 시발점이 될 수 있음을 강조하였다.

한편, 군포시는 단전, 단수, 건강보험료 체납 등 가구의 위기정보 빅데이터를 활용해 복지사각지대발굴 조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지역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복지위기가구발굴에 집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