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태풍 '카눈' 대비 상황 점검회의 개최
과천시, 태풍 '카눈' 대비 상황 점검회의 개최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3.08.1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가 제6호 태풍 ‘카눈’ 북상에 따른 대응태세를 점검하기 위해 10일 오전 8시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신계용 과천시장 주재로 태풍 ‘카눈’ 대비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사진=과천시)

[과천=권영창기자] 과천시가 제6호 태풍 ‘카눈’ 북상에 따른 대응태세를 점검하기 위해 10일 오전 8시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신계용 과천시장 주재로 태풍 ‘카눈’ 대비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관계부서의 사전 안전조치 상황을 점검하고, 부서별 대응체계 마련과 향후 조치계획 등을 확인했다.

태풍 카눈은 강도가 '강'에 해당하는 중형 태풍으로, 과천지역에는 10일 18시부터 11일 오전까지 강수량 100~200mm, 순간 최대풍속 15~30m/s로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시는 태풍 카눈이 강한 바람을 동반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산사태 우려지역과 가로수, 신호등 및 표지판 등 교통시설물, 비닐하우스 및 입간판, 현수막 등에 대해 예찰 활동을 벌이고 사전 안전점검을 완료했으며, 청계산과 관악산 등에 대해서도 입산 통제 조치를 시행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시민의 안전을 위해 재해취약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을 강화하고, 기상상황을 계속 모니터링하여 선제적인 대응이 신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달라”라고 당부했다.

과천시는 기상특보 발효에 따라 단계별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하고, 하천·저수지·급경사지 등 산사태 위험지역 등 재해취약지역 및 시설에 대한 예찰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피해 발생 시 신속한 응급복구로 피해확산 방지와 시민 불편 최소화에 힘쓸 계획이다.

한편, 신계용 과천시장은 10일 오전에 개최한 태풍 ‘카눈’ 대비상황 점검회의에 이어, 지역 내 대규모 공사 현장과 별양동 상가지역 등을 돌며 사전 안전조치 상황을 현장 점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