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용인중앙시장 5곳에 호스릴 비상소화장치 설치
용인시, 용인중앙시장 5곳에 호스릴 비상소화장치 설치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8.11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내부 소화전 손잡이 돌리면 작동…전통시장 초기화재 진압 능력 높여
용인특례시가 용인중앙시장에 호스릴 비상소화장치를 설치했다.(사진=용인특례시)

[용인=최규복기자] 용인특례시가 용인중앙시장 5곳에 화재시 초기 대응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호스릴 비상소화장치를 설치했다.

호스릴 비상소화장치는 비상소화장치함에 소화전과 호스가 항상 연결된 호스릴(말아놓은 호스)을 갖춰 내부 소화전 손잡이를 돌리면 빠르게 화재진압을 할 수 있도록 한 장치다. 소화전과 호스를 별도로 관리해 결합하기 번거로운 기존 장치, 공구를 사용하거나 전문 인력을 투입해야 사용할 수 있는 일반 소화전의 단점을 보완해 화재 초기에 신속하게 불을 끌 수 있다.

호스릴 비상소화장치가 설치된 곳은 ▲석성교 앞 ▲금복교 앞 다목적 광장 ▲중앙시장 성산분식 앞 ▲제2공영주차장 앞 ▲청한상가 앞 등 5곳이다. 시비 2300만원을 투입했다.

시는 오는 14일 용인소방서와 함께 인근 주민과 상인을 대상으로 호스릴 비상소화장치 사용방법을 시연한다. 상인회와 의용소방대는 지속적인 사용점검과 교육·훈련을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호스릴 비상소화장치 설치를 통해 화재 발생시 골든타임 내에 초동 진화가 가능해 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의 인적·물적 피해 방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전통시장에서의 화재 대응 능력이 높아지도록 시설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